컨텐츠 바로가기

10.13 (일)

라잇텍, 웹그리드 솔루션 '큐셀'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웹 UI 솔루션 전문기업 라잇텍은 개발 생산성 향상과 대용량 데이터 처리 속도 향상에 초점을 맞춘 웹그리드(Web Grid) 솔루션 ‘큐셀(QCELL)’을 공식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큐셀은 HTML5를 적용한 웹 표준 스펙으로 별도 설치가 없고 PC, 모바일 등의 화면 개발을 위한 OSMU(One Source Multi Use)‘를 지원한다.

특히 업계 최초로 이클립스 플러그인 기반 큐에디터(QEDITOR)를 탑재, 그리드 화면 개발의 편의성과 생산성을 향상시켰다는 점이 특징이다. 큐에디터는 코딩방식 뿐 아니라 이클립스 화면에 제공되는 샘플 화면을 선택하거나 개발자 임의대로 마우스의 드래그 앤 드롭을 통해 더 쉽고 빠르게 원하는 화면을 개발할 수 있는 화면 개발 지원 도구다.

라잇텍은 대용량 데이터 처리 성능에 있어서도 컬럼 수에 상관없이 거의 동일한 성능을 유지하고, 가장 빠른 속도로 표현해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미려한 화면 표면을 위한 디자인 패키지도 별도 제공한다.

최문용 라잇텍 대표는 “큐셀은 웹개발 프로젝트에서 개발자들을 위한 개발 편의성은 물론, 대용량 데이터 처리 성능면에서 국내 최고 제품”이라면서 “사전영업 1개월 동안 10여개 사이트와 납품 계약을 앞두고 있다. 제품 뿐 아니라 안정적이고 신속한 기술지원 서비스를 통해 3년 내 웹그리드 시장 최강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큐셀 제품 정보는 라잇텍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3월 중으로 데모 사이트가 오픈될 예정이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