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국민 안심을 선도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식품안전관리인증 전문기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개원 기념식 및 비전선포식 개최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장기윤, 이하 HACCP인증원)은 HACCP인증 통합기관 출범 1주년을 맞아 지난 2월13일 청주시 오송 본원 5층 대강당에서 내외 귀빈과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 기념식 및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은 'HACCP인증 통합기관 출범 1년! 식품안전의 초석'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HACCP인증원 현관에서 류영진 식약처장, 정춘숙 의원, 장기윤 원장 등 주요 내빈의 테이프 커팅이 있은 후 1층에 새롭게 꾸며진 HACCP체험관을 둘러봤다.
HACCP인증원은 지난 2007년 HACCP 지원사업단으로 출발한 식품인증원과 2006년 축산물HACCP기준원으로 시작된 축산물인증원이 지난해 2월 통합되어 청주 오송으로 이전된 뒤 12월 13일 현 청사로 입주했다.
HACCP인증원은 식품․축산물에 대한 HACCP 심사(인증, 연장, 조사평가)와 기술지원, HACCP교육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식약처 산하 준정부기관이다. 신청사는 지하 1층, 지상 5층으로 대지면적 2,479㎡, 연면적 7,110㎡로 건립됐다.
장기윤 원장은 기념사를 통해 '식품과 축산물HACCP으로 나뉘어져 있던 두 기관이 통합된 지도 어느덧 1주년이 됐다'며 '국민안심을 선도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는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 전문기관이라는 비전 성취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민규 기자 kioo@kukinews.com

쿠키뉴스 조민규 kioo@kukinews.com
저작권자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