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6 (수)

너는 어디서 왔니? 글로벌 저축은행, 협업으로 시너지 창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글로벌금융기업들이 국내 저축은행으로 활발히 진출함에 따라 국가를 넘나드는 계열사 간 협업이 이뤄지고 있다.

페퍼저축은행은 모그룹이 있는 호주 유학을 준비하는 유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으며, 본사인 페퍼그룹 방문의 혜택을 주고 있다.

일본계 저축은행인 SBI저축은행과 JT친애·JT저축은행 등은 계열회사가 그룹 회장의 저서를 한국서 출간하고, 캐릭터 판매를 위해 일본 현지 계열사와 손을 잡고 있다.

◆'페퍼저축은행', 호주 유학생 대상 장학금

호주 페퍼그룹의 '페퍼저축은행'은 호주 유학생을 지원한다.

페퍼저축은행의 모그룹인 페퍼그룹은 호주를 중심으로 대한민국, 영국, 아일랜드, 스페인 등에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17년 6월 말 기준 약 49조원의 관리자산을 보유한 글로벌 금융기관이다.

페퍼저축은행(대표이사 장매튜)은 2015년부터 매년 호주에 유학을 가는 학생 2명을 선발해 유학 지원금을 수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1월 26일 '호주의 날' 행사에서도 2명의 학생에게 각 1천만원의 '페퍼저축은행 호주유학 지원금'이 전달됐다. 또 두 학생에게는 지원금 외에도 호주 페퍼그룹 본사 방문 및 페퍼저축은행에서의 인턴십 기회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페퍼저축은행은 오는 2020년까지 매년 호주에 유학을 가는 학생 2명을 선발, 수여할 예정이다.

SBI홀딩스의 기타오 요시타카 회장은 집필한 서적 '금융혁명과 전사들'을 지난해 10월 SBI저축은행, SBI인베스트먼트를 자회사로 두고 있는 한국서 두 번째로 출간했다.

SBI홀딩스는 인터넷과 핀테크를 기반으로 금융업을 영위하는 전 세계 20여 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금융그룹으로, 일본 인터넷전문은행인 SBI스미신넷뱅크, 인터넷증권사인 SBI증권 등을 계열사로 두고 있다.

◆J트러스그룹, '쩜피 이모티콘' 판매

JT친애저축은행, JT저축은행, JT캐피탈 등을 한국 계열사를 둔 J트러스트그룹은 지난해 그룹사 공식 캐릭터 '쩜피'를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에서 판매하며 일본의 계열사와 손을 잡았다.

J트러스트그룹은 '쩜피' 캐릭터 사업을 글로벌 무대로 확장하기 위해 해외 계열사 네트워크를 활용했다. 일본 현지 계열사가 한국 및 일본의 라인(LINE) 스티커샵에서의 '쩜피' 이모티콘 판매를 담당한 것이다.

J트러스트그룹은 한국, 일본, 인도네시아, 싱가폴 등 아시아권에서 폭넓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메트로신문사

페퍼저축은행은 '호주의 날' 행사에서 2명의 학생에게 각 1천만원의 '페퍼저축은행 호주유학 지원금'을 전달했다. 왼쪽부터 제임스 최 호주대사, 유학지원금 수상자들, 페퍼저축은행 유희극 전무다./페퍼저축은행


이승리 기자 victory@metroseoul.co.kr

ⓒ 메트로신문(http://www.metroseoul.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저작권문의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