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01 (금)

"교육혁명 실현하겠다"…구희현 교사 경기교육감 출마 선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수원=연합뉴스) 류수현 기자 = 구희현 경기모바일고등학교 교사 겸 사단법인 친환경학교급식 경기도운동본부 상임대표가 18일 경기도교육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구 교사는 이날 수원시 경기도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미래교육 기반을 구축하고 학교 자치로 교육혁명을 실현하겠다"라며 "경기교육은 이제 초중등 전문가인 나에게 맡겨달라"라고 호소했다.

연합뉴스

기자회견하는 구희현 친환경학교급식경기도운동본부 상임대표



그는 "시대는 변했는데, 우리 교육은 지나간 시대의 형식과 내용에 머물러 있다. 이 상태로는 학생의 배움의 기쁨을 느낄 수 없고 학부모가 행복할 수 없으며, 교사들은 보람을 느낄 수 없다"라며 "교육을 개혁해 우리의 행복과 희망을 지켜내겠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평생 학교 현장을 지키면서 우리 교육의 미래를 고민해왔다"라면서 "스스로 깨끗하고 안전한 환경, 생태, 통일교육의 적임자라고 자부한다"라고 덧붙였다.

구 교사는 교육복지와 학교 자치 확대, 교육청·지자체·마을간 협치 체제 구축, 학교 업무 정상화, 학생회와 학부모회의 실질적인 활동을 보장하는 학교자치조례 제정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전교조 경기지부장을 4차례 역임한 구 교사는 가평고, 포천관인고, 평촌경영고 등지에서 근무했다.

현재 사단법인 친환경학교급식 경기도운동본부 상임대표, 4·16교육연구소 이사장, 경기도교육청 경기교육주민참여협의회 위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

you@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