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내일날씨] 전국 흐리고 비 또는 눈… 미세먼지 ‘나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일(16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전국 곳곳에 비나 눈이 오겠다. 미세먼지는 전국에 걸쳐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15일 기상청에 따르면 16일 전국이 흐리고 남부지방에서는 새벽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낮에 중부지역까지 확대되겠다. 비는 중부지방에서 밤까지, 그 밖의 지역은 모레 낮까지 이어지겠다.

예상 강수량은 남해안ㆍ제주도 10~40mm, 충청과 남부지방 5~20mm, 서울ㆍ경기ㆍ강원 5mm 안팎이다. 강원 영서에는 1~3cm, 경기 북부ㆍ충북 북부ㆍ경북 북부에는 1cm 내외의 적설량이 예상된다.

중국에서 미세먼지가 유입되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높겠다. 미세먼지는 수도권과 강원 영서에서 ‘나쁨’ 수준을, 그 밖의 지역은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다만, 비가 내리면서 미세먼지를 일부 씻어낼 것으로 보인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0도, 대전 -1도, 대구 0도, 전주 1도, 광주 3도, 부산 7도, 강릉 3도, 제주 10도 등으로 예상된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4도, 대전 7도, 대구 5도, 전주 8도, 광주 8도, 부산 12도, 강릉 9도, 제주 17도 등으로 평년보다 높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와 동해 앞바다에서 0.5~1.5m, 남해 앞바다에서 0.5~2m로 일겠다.

기상청은 당분간 큰 추위가 없고, 주 후반에는 맑은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투데이/이민호 기자(minori3032@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Copyrightⓒ이투데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