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동양 최대 ‘동경국제식품박람회’ 참가하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남도, 오는 26일까지 농수산식품 참가업체 모집

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김춘수 기자] 전남도는 농수산식품 수출기업의 신 시장 및 수출거래선 확보를 위해 2018 동경국제식품박람회에 참가할 업체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동경국제식품박람회는 3월 6일부터 9일까지 일본 지바현 마쿠하리 메세 (Makuhari Messe)에서 열리는 동양 최대 바이어전문 식품박람회로 참가 업체는 세계적 트렌드를 접할 수 있으며 자사의 농수산식품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된다.

이번 박람회에는 77개국 3282개 업체가 참여해 농산물, 수산물, 음료, 주류, 육가공, 제과, 유제품 등 각종 농수산식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전남에 소재한 농수산식품 수출기업으로 지난해 수출 실적이 2000만 달러 이하인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또 수출 능력, 기술 경쟁력, 기업 특성, 고용 능력 등을 평가해 고득점 순으로 선발할 예정이며 코스피와 코스닥 상장기업이나 우량 중소기업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한다.

15일 전남도 국제협력관실 관계자는 “선정된 업체는 부스 임차료, 현지 통역비, 항공료 50%를 지원받게 돼 나머지 항공료와 숙박비만 부담하면 된다”면서 “참가를 바라는 업체는 전라남도 수출정보망(www.jexport.or.kr)을 찾아 내용을 작성한 후 도청 국제협력관실로 신청하면 된다”고 말했다.

김춘수 기자 ks7664@hanmail.net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