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광주소식] 차량공매 자동 시스템 '올댓 옥션' 개발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광주시 차량공매 입출금 자동화 시스템


【광주(경기)=뉴시스】 이승호 기자 = ◇ 차량공매 자동 시스템 '올댓 옥션' 개발

경기 광주시는 차량공매 입출금 자동화 시스템인 '올댓 옥션'을 SK㈜엔카직영과 공동으로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

'올댓 옥션'은 상습 고질체납 차량 정리를 위해 시가 17년 동안 자체 추진한 차량공매 운영 시스템을 개선한 사이트다.

시가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SK㈜엔카직영이 투자했다.

기존 시스템은 입찰 보증금과 낙찰 배분금을 공매 담당자가 하나씩 수작업으로 입금 내역을 확인 뒤 은행에서 송금하는 절차를 거쳤다.

하지만 '올댓 옥션' 사이트는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도 입금 명세를 확인할 수 있고, 공매 차량마다 가상계좌를 부여해 입찰 마감과 함께 유찰자들에게 입찰 보증금을 자동 송금할 수 있다.

배분금도 은행을 거치지 않고 즉시 송금할 수 있다.

또 차량 소유자에게 공매 진행 상항을 단계별로 알리는 문자 서비스도 있으며, 입찰 고객이 쉽게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디자인했다.

◇ 딸기 수확 체험 운영

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딸기 수확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광주 남종면 주몽농장, 향아딸기농원, 숲속에 딸기농장, 퇴촌면 성인농장, 맛다냐 농장, 율봄농업예술원, 장지동 혜일농원, 도척면 미소딸기체험농장 등 8곳에서 한다.

체험기간은 딸기수확이 끝나는 5월 말까지이며, 체험비는 1명당 1만 원~1만5000원이다. 딸기를 마음껏 먹고 500g을 포장해 가져갈 수도 있다.

딸기는 비타민C와 붉은색 천연색소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피로 해소와 피부미용에 좋고, 항산화 효과로 인한 암세포 억제와 혈액순환 질환 예방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좋은 딸기는 꼭지가 신선하고 꼭지 바로 밑 부분까지 윤기 있는 붉은색을 띠며, 과실 크기가 일정한 것 일수록 좋다.

jayoo2000@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