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강경상고, 입학예정 신입생(108명) 대상 1박 2일 캠프 열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논산계룡교육지원청 제공)2018 신입생 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논산계룡교육지원청 제공) 2018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장면 (논산=국제뉴스) 김영근 기자 = 강경상고에서는 지난 8일~11일까지 신입생 108명을 대상으로 1박 2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고등학교에 입학하기 전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 및 학업 수행 능력 향상을 위하여 고안한 것으로, 합격한 과별로 1박 2일에 거쳐 맞춤형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강경상고는 지난 12월에 있었던 합격자 예비 소집 일에 한자, 펜글씨, 영어 등의 교육 책자를 나누어 주어 예비 신입생들이 고등학생이 되기 전 갖추어야 할 기본 소양을 기를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예비 신입생 프로그램은 교장 선생님의 환영 인사를 시작으로 학교 교육과정 안내, 학과별 맞춤 프로그램 안내, 꿈 마인드맵 및 카드 작성하기, 캘리그라피 쓰기 등 예비 신입생들이 낯선 학교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학생들은 재학생과 함께 기숙사에서 숙식을 함께하며 미리 고등학교 생활을 맛볼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기호엽 교장은 "이번에 실시 한 1박 2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은 고등학교 입학 이전 자칫 무의미하게 보낼 수 있는 겨울방학을 의미 있게 만들기 위해 강경상고의 모든 교직원이 함께 생각해 낸 결과물이다. 예비 신입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앞으로의 고등학교 생활을 어떻게 하면 값지게 보낼지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