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이숙애 도의원,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우수의정대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숙애 충북도의회 의원이 15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주관의 우수의정활동 사례공모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숙애 충북도의회 의원이 15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주관의 우수의정활동 사례공모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청주=국제뉴스) 김윤수 기자 = 이숙애 충북도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15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 주관의 우수의정활동 사례공모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가 전국 지방의회 소속 여성의원을 대상으로 4년간의 의정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지역발전과 지역주민이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고 인정되는 의원 총 46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이 가운데 우수의정대상은 총 3명 수상으로 광역의원은 1명, 기초의원은 2명이다.

이숙애 의원은 지난 4년간 교육위원회 소속으로 활동하면서 충북도교육청 교육복지 지원, 진로교육진흥, 성별영향분석평가, 장애인공무원편의 지원 등 조례 제정과 행정사무감사를 통한 지능형 로봇 비리의혹 지적 등 재정의 투명성 확보에도 각별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또한 아동학대의 예방과 사후조치에 관한 근본적 대책 마련, 성폭력 예방과 근절 및 근본적 접근 필요성 제시, 장애인의 교육과 사회참여 대책 촉구 등 다수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한 활발한 정책대안 제시로 충북교육 발전과 교육복지 증진,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정활동을 열정적으로 펼쳐온 점이 높게 평가돼 전국 광역지방의원 중 유일하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전국여성지방의원네트워크는 전국의 광역ㆍ기초의회 여성의원들이 지역과 정당을 초월해 양성평등과 생활밀착형 이슈를 발굴하고 정책화시키는 활동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지역사회를 변화ㆍ발전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고 '생활정치', '맑은 정치', '평등정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는 단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