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음성군 글로벌 꿈나무 창의공작소 수료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인석 기자]
중부매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중부매일 서인석 기자] 음성군(군수 이필용)은 아동들의 창의적 사고력 향상 및 소프트웨어 사용 능력 함양을 위해 글로벌 꿈나무 창의공작소 3D프린팅 과정 수료식을 지난 12일 음성군청 평생학습 강의실에서 가졌다.

성인과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된 '3D프린팅 교육'은 123디자인이라는 모델링 프로그램을 통해 원하는 사물을 자신만의 입체모형으로 모델링하고 출력해 보는 창의적인 작업으로 지난 2일부터 12일까지 감곡도서관과 음성군청에서 하루 두 시간씩 총 8시간동안 진행하였으며 감곡도서관 10명, 음성군청 12명이 수료했다.

2월에는 학생들의 봄방학 특강으로 2월 19∼27일까지(총 6회, 18시간) 금왕행정복지센터와 음성군청에서 3D프린팅 자격증과정을 개설, 운영할 예정이다.

2월 3D프린팅과정 신청은 2월 5일부터 음성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와 전화(871-3142)를 통해 가능하며 초등학교 4학년부터 성인까지 신청할 수 있다.

음성군은 2018년 글로벌 꿈나무 창의공작소 사업으로 1억 7천만원을 투입 ▶학교로 찾아가는 창의공작소 운영 ▶창의융합캠프 ▶코딩, 3D프린팅과정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필용 음성군수는 "코딩교육과정과 3D프린팅 수업을 통해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중부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