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예산Wee센터,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최현구 기자]
중부매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예산교육지원청 Wee센터 제공
[중부매일 최현구 기자] 예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아 지난 15~18일까지 집단상담실에서 "우리 함께 가는 멋진 세상" 부모-자녀 프로그램을 5가족 1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부모-자녀 프로그램은 가족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함께 하는 활동을 통한 친밀감의 향상을 목표로 ▶친해지기 ▶푸드테라피 ▶가족 자화상 ▶가족액자 만들기의 순서로 4일에 걸쳐 진행된다.

첫 회기에는 레크리에이션과 프로그램 참여 계기에 대한 나눔을 통해 집단 구성원의 어색함을 떨쳐내고 집단 역동을 이끌어내는 활동이 이루어지고 두 번째 회기의 가족 푸드테라피 활동에서는 친숙한 음식재료를 활용하여 서로에게 다가가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세 번째 회기는 아이클레이로 가족이 서로의 자화상을 만들고 모든 가족의 작품이 모여 하나의 큰 작품을 완성하는 작업을 하게 된다.

마지막 회기에서는 프로그램 활동을 하며 찍은 사진과 교육청 안팎에서 직접 찍은 가족사진을 넣어 추억이 담긴 가족 액자를 만들며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다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Wee센터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은 집단 모래놀이, 셀프리더십, 부모-자녀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어 신청자를 받아 진행되며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에게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중부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