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2 (토)

전북도 "자동차세 1년분 납부해 10% 할인 받으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주=뉴시스】신동석 기자 = "자동차세 미리 납부해 10% 할인 받으세요"

전북도는 1년분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10%를 공제하는 연납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15일 밝혔다.

자동차세는 1년분 세액을 반으로 나눠 6월과 12월에 각각 부과하도록 돼 있지만 연납제도를 활용해 1월에 미리 납부하면 연세액의 10%를 공제받을 수 있다.

자동차세 연납 신고 납부기간은 1년에 총 4번이며 1월에 납부할 경우 연세액의 10%, 3월은 7.5%, 6월은 5%, 9월은 2.5%의 세액을 각각 공제받게 된다.

자동차세 연납신청은 시군 세무부서 또는 읍·면사무소 등에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또 기존에 자동차세를 연세액으로 납부한 차량은 별도의 연납 신청이 없어도 1월 중에 세액이 공제된 고지서를 받을 수 있고, 이달 31일까지 납부하면 된다.

자동차세를 연납한 뒤 자동차를 양도하거나 폐차할 경우 양도(말소)일 이후의 세액은 환급받을 수 있으며, 다른 시군으로 전출할 경우에도 자동차세를 따로 납부할 필요가 없다.

도 관계자는 "자동차세 연납제도에 대한 지속적인 홍보로 신청자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며 "10%의 세금절감 효과가 있는 만큼 많은 도민들이 적극적으로 연납제도를 활용해 어려운 경제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sds4968@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