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교통, 개발 호재로 뜨거운 판교, 삼평동 `봇들2단지이지더원` 거래 활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분당구 판교역 일대는 판교 제1·2 테크노밸리로 조성되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운 지역이다. GTX 판교역 개통, 월판선 개통사업 등의 교통 호재도 예상되면서 더욱 인기가 치솟고 있다. 역세권이면서 산업단지 인근에 위치해 배후 주거지로 주목받는 판교봇들마을 아파트 중 '봇들2단지이지더원'이 최근 매매로 거래되 눈길을 끈다.

매일경제

[사진제공: 판교로뎀공인중개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5일 판교 부동산인 판교로뎀공인중개사에 따르면, 분당구 삼평동 '봇들2단지이지더원아파트'의 전용면적 84.28㎡(약 25.5평) 매물이 지난달 28일 매매가 7억8000만원에 거래됐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삼평동에 위치한 봇들2단지이지더원아파트는 2009년 3월 입주했으며, 최고 15층, 16개동, 전용면적 83~84㎡, 총 721가구 규모다.

단지 내에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되어 주거생활이 편리하다. 신분당선·경강선 판교역, 분당선 야탑역, 성남종합버스터미널 등이 차량 5분 거리에 있다. 광역버스 등 노선이 다양해 서울권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차량 이용 시 서울외곽순환, 경부고속, 용인서울고속, 분당수서간도시고속화도로 등으로 진입이 수월하다. 파주~삼성~성남~동탄 노선의 GTX 신설역 개통, 월곶~판교 구간의 월판선 개통사업이 진행되면 향후 교통이 더욱 편리해 질 것으로 보인다.

교육시설로는 송현초, 판교고, 삼평중, 매송초, 이매중 등이 가깝다. 단지 옆에 우체국, 주민센터가 있고, 현대백화점 판교점, NC백화점야탑점, 홈플러스, CGV 등 생활 편의시설이 차량 5분 거리에 있다. 주변에 탄천이 흐르고 수변공원, 송현공원, 탄천종합운동장, 봇들저류지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해 주민들이 여가를 즐기기 좋다.

한편 이미 IT첨단산업단지로 조성된 테크노밸리 인근에 벤처기업 육성을 위한 제2테크노밸리가 자리 잡을 예정이다. 이에 판교 아파트 일대는 수혜지역으로서 관심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매일경제

[지도 출처 : 네이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