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8 (금)

동탄신도시 입주 시작한 ‘호반베르디움5차’ 매매, 전세 거래 활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화성시 동탄면에 위치한 호반베르디움5차가 입주를 예정보다 한 달 일찍 시작해 지난 14일부터 본격적인 입주가 시작됐다. 동탄2태극공인중개사는 지난달 18일 동탄면 호반베르디움5차의 전용면적 53.48㎡ 저층 매물을 전세가 1억6000만원에 중개했다고 15일 밝혔다. 동탄2태극공인 관계자는 “호반 5차는 동탄역과 가깝고 좋은 브랜드 이미지가 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아, 현재 매매, 전세, 물건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에 위치한 호반베르디움5차(동탄2신도시 A49블록)는 2017년 12월 입주한, 최고 25층, 10개동, 총 746가구다. 소평형 아파트로 단지 내 전 가구가 전용면적 53.48㎡로 구성됐다. 단지 내 조경이 잘 돼있고 산책하기 좋고,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키즈클럽, 골프연습장, 경로당 등 주민 편의시설이 잘 돼있어 생활하기 좋다.

기존의 도로 이용 시 6km를 돌아가야 했던 곳이 터널을 뚫으면서 한 번에 도달 가능해졌다. 이로 인해 교통이 불편해 남동탄, 중동탄, 북동탄으로 나눠지던 경계가 허물어져 이동이 빠르고 편하다. 차량으로 10분 거리의 동탄역에서 SRT 이용 시, 강남 수서역까지 15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동탄순환대로가 단지 옆으로 개통되었다. 기흥 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가능하고, 이천-오산 방면의 제2서울외곽순환 도로 일부 구간이 현재 공사 중으로, 19년부터 일부 구간을 개통할 예정에 있어 광역 교통망 확충으로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것이다.

동탄역 주위에 홈플러스, 농협하나로마트, 센터포인트몰, 메가박스, CGV 등 쇼핑과 문화, 편의시설이 있어 이용하기 좋다. 단지 앞 상업지구에 상권이 들어서면 생활 편의가 더욱 늘어날 것이다.

교육 시설로는 한율초가 오는 18년 3월에 개교 예정으로 입주 시 바로 이용할 수 있으며, 동탄7중, 동탄16초도 19년 개교 예정에 있다. 이 밖에 왕배초, 신리고 등이 가깝다.

매일경제

[지도 출처 : 네이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