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강원도자원봉사자 현장교육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평창=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평창군은 12월 15일부터 12월 17일까지 3일간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와 동계패럴림픽대회 강원도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현장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현장교육은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와 동계패럴림픽대회에서 통역서비스와 경기장관광지교통 안내하는 강원도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경기장, 개폐회식장, 셔틀버스 승하차장, 관광지, 겨울축제장, 교통요충지, 자원봉사자 안내부스를 확인하고 둘러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이번 교육에는 현장방문과 더불어 안내부스 위치와 담당구역, 자원봉사자 숙박과 셔틀버스 운영, 유니폼 지원 등 강원도 자원봉사자 운영에 대하여 자원봉사자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현장교육에 참가하는 자원봉사자는 지난해 면접을 마치고 선발되어 올해 5월과 6월에 기본소양교육을 마친 573명 중 426명이다.

군은 동계올림픽 기간에 역과 터미널, 축제장, 관광지 등 20개소와 동계패럴림픽 17개소의 자원봉사자 안내부스를 운영하고 워킹자원봉사자 7팀을 운영할 계획이다.

천장호 올림픽추진단장은 "강원도자원봉사자는 올림픽 베뉴 외 지역의 교통요충지와 관중이 많이 찾는 관광지 등에서 통역과 지역안내서비스를 하며, 친절한 미소와 한국인의 정을 전달하는 역할로 올림픽 성공개최에 일조하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