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노력으로 만드는 경매 성공신화, `월급쟁이들은 경매가 답이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은행 예금금리 1%대, 물가상승률 3%. 저성장 기조가 고착화된 냉엄한 현실 속에서 우리가 과연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월급 쪼개고 쪼개서 열심히 적금만 부어도 내 집 마련에 노후가 보장된다면 그 얼마나 좋겠는가? 하지만 현실은 전혀 그렇지 못하다. 월급 이외의 재테크는 피할 수 없는 현실이 된 것이다.

《월급쟁이들은 경매가 답이다》는 이러한 대한민국의 직장인들을 위한 유용한 부동산 재테크 책이다. 20년 넘게 부동산전문가로 현장을 누빈 저자 박갑현(지우리얼티 대표‧지우옥션 이사)은 월급쟁이의 눈높이에서 부동산 경매의 절차와 과정에서 눈여겨봐야 할 중요한 체크포인트를 이해하기 쉽게 소개한다.

성공은 재능과 노력으로 이루어진다. 하지만 재능이 없어도 노력만으로 성공할 수 있는 분야가 바로 부동산경매다. 부동산의 숨겨진 가치를 알아볼 줄 아는 안목은 끊임없는 관심과 꾸준한 노력으로 갖춰지기 때문이다. 저자는 일상생활 속에서 부동산에 대한 감각을 기르라고 조언한다. 자취나 독립을 꿈꾸며 원룸이나 오피스텔을 구하고 있다면 집을 구할 때 경매를 통한 재테크까지 범위를 넓혀 유심히 살펴볼 것을 주문한다. 창업을 준비 중인 사람은 자연스럽게 사무실이나 상가를, 한두 자녀를 둔 집의 가장이라면 3~4인 가정을 위한 주택 등 자기 삶과 밀접한 종목에 관심을 갖게 되면 차츰 안목이 갖춰진다는 것이다.

저자는 경매물건을 종목별(주택‧업무용 부동산‧상가 등)로 분류하여 각 종목의 장단점과 특성을 짚어주는 한편 실제 경매에 도전한 사람들의 풍부한 사례를 통해 성공요인과 실패요인을 분석하여 실전에서 경매에 대한 감각을 길러준다. 놓치기 쉬운 부동산 상식을 150개가 넘는 Q&A로 정리하여 부동산 전반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힌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