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11번가, 전세계 숙소 가격비교 서비스 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내외 주요 온라인 여행사와 협업??? 해외 숙박 시장 공략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SK플래닛 11번가는 전세계 150만개 이상의 해외숙박 상품을 실시간 비교해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전세계 숙소 가격비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국내 e커머스 업계 최초로 부킹닷컴, 익스피디아, 호텔패스, 호텔조인 등 국내외 온라인 여행사와 손잡고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객 입장에서는 다수의 숙박예약 사이트에 들어가 직접 비교하고 분석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한번의 클릭 만으로도 호텔, 료칸, 비앤비, 게스트하우스 등 다양한 종류의 숙박 상품을 가격부터 여러 옵션까지 특화된 조건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가격 비교 시 고객들의 오인지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세금과 봉사료까지 포함한 최종 금액으로 비교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실제 투숙한 고객이 작성한 생생한 리뷰와 객실 정보를 제공하는 등 꼭 필요한 기능 위주로 플랫폼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숙박 상품의 경우 일반적으로 투숙 확정 후 포인트 등 리워드 혜택이 주어지는데 11번가에서 판매되는 호텔패스, 호텔조인, 하나투어 상품의 경우 ‘카드사 무이자 할부’, ‘11번가 쿠폰 사용’, ‘예약 관리 서비스’ 등 예약 시점부터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올해 통계청이 발표한 '2016년 온라인쇼핑동향조사'에 의하면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 총 거래액 중 ‘여행 및 예약서비스’ 거래액 비중이 17.2%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등 해마다 거래 규모가 급속하게 늘고 있다. 올 한해(1월1일~12월 5일) 11번가 여행사업 역시 틀에 박힌 여행이 아닌 취향을 중시하는 고객 증가로 거래액이 전년 대비 113% 뛰었다.

김주완 SK플래닛 여행팀 팀장은 "해외숙박 서비스를 필두로 새로운 여행 환경에 적합한 시스템을 갖추고 서비스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