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MBG그룹] 차아염소산 '메디호클'로 호평받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LED 미스트 등 뷰티 제품 개발도
중앙일보

메디호클은 차아염소산의 일종으로 99.9%의 살균 소독 효과를 갖고 있으며 각종 냄새까지 잡아준다.


MBG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이웃과 더불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2015년에 희망나눔 대상을, 국가 및 지역 경제 발전과 보건의료 부문에 기여한 공로로 지난해 제5회 대한민국모범기업인 대상을 받았다. MBG 관계자는 “메디호클을 개발해 국민 건강에 이바지한 공로와 사회공헌활동을 인정받았다”면서 “메디호클은 ISO14001 환경인증과 ISO9001 품질인증을 획득했으며, 각종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할 수 있는 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메디호클은 알콜 등의 성분을 함유하지 않고 생화학적 원리로 소독한다는 점에서 기존 소독수와 다르다. 메디호클은 ‘차아염소산’의 일종이며 냄새까지 잡아준다. 99.9%에 달하는 살균 소독 효과를 보이며 인체에 무해하다.

MBG그룹의 또 하나의 작품은 ‘수소수’다. MBG그룹은 뛰어난 살균 효과와 항산화 효과를 가진 수소수와 관련해 연구 개발에 박차를 가해 왔다. 휴대용 수소수 생성기 ‘메디나이저(Medi Nizer)’와 휴대용 알칼리 수소수기 ‘메디하이드로(Medi Hydro)’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을 통해 만들어지는 세정수는 합성 화학물질을 사용하지 않고도 뛰어난 세정 효과를 보여주며 야채 등의 잔류 농약, 왁스, 곰팡이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현재 세종공장에서 메디하이드로, 메디나이저, 메디 수소수 LED 미스트, 메디 고주파 진동기 등을 생산한다. 안성공장에서는 바이오 관련 건강기능식품을 만들 것이다. 최근엔 물티슈도 만들었다.

LED 미스트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함을 유지해 준다. LED를 장착해 피부 관리 및 노화 방지, 미백효과를 위해 활용할 수 있다. 바이브레이션으로 피부 세포도 활성화하는 등 다방면으로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

최근 MBG는 사업영역을 확대하며 R&D 투자도 아끼지 않고 있다.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관점을 바꿔 피부에 바르는 천연 아토피 치료제를 개발 중이다. 신물질을 대상으로 아토피 피부염에 대한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또 미래 먹거리를 내다보며 배양육(cultured meat) 연구도 진행하고 있다.

중앙일보

메디하이드로DP 8종세트 화장품. 수소수와 황칠 성분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 MBG그룹]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BG는 국제드론아카데미를 개관하고 취미용 드론 교육을 안착시켰다. 국제드론아카데미 오노균 원장은 “드론산업은 미래 청년 일자리 창출과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하기 위한 핵심 분야다”면서 “곧 이어 전문가용 드론 아카데미를 오픈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MBG그룹은 또 지난해 11월 인도네시아의 발리 주와 양해각서(MOU)를 맺고 폐열발전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MBG그룹 임동표 회장은 “인도네시아에서 전개하는 친환경에너지 사업을 통해 한류 열풍도 더욱 거세질 것이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카카오 플러스친구] [모바일웹]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