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LG전자, 스페인 AT마드리드 홈구장에 초대형 LED 전광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코어보드 3대, 이벤트용 띠 전광판 등 설치

(서울=연합뉴스) 이승관 기자 =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 리가의 명문인 '아틀레티코(AT) 마드리드'의 홈구장에 초대형 LG 전광판이 들어섰다.

LG전자는 23일 "최대 6만8천명을 수용할 수 있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새 홈구장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 3대의 대형 스코어 보드를 포함해 총 755㎡ 크기의 LED 사이니지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관중석 상단에 설치된 스코어보드는 가로 15.2m·세로 5.6m 크기의 2대와 가로 10m·세로 5.6m 크기의 1대로, 점수는 물론 생생한 경기 하이라이트 장면 등을 보여준다.

또 경기장의 2층과 3층 사이 난간에는 약 1m 폭으로 경기장을 360도로 감싸는 550m 길이의 띠 전광판도 설치해 구단 응원과 이벤트, 광고보드 등으로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이밖에 경기장 밖에 있는 팬존에도 응원하는 팬들을 위해 가로 8.1m·세로 4.6m 크기의 LED 전광판을 설치할 예정이다.

앞서 LG전자는 노르웨이의 러켄달 축구장, 아랍에미리트(UAE)의 두바이몰 수족관과 두바이 로빈슨 백화점 등에도 대형 LED 전광판을 설치한 바 있다.

회사 관계자는 "LG LED 전광판은 최대 밝기 6천니트(nit·1㎡에 촛불 6천개를 켜놓은 밝기)로 선명한 화면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탁월한 색 재현력과 시야각으로 경기장 전역에서 생생한 화질을 즐길 수 있다"면서 "설치가 빠르고 유지 보수도 쉽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


human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