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1 (월)

에프엑스기어바이크, ‘3X TURBO’기능의 FX기어자전거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 에프엑스기어바이크의 ‘FX기어자전거’


에프엑스기어바이크(대표 한금채)가 FX기어자전거를 공식 론칭했다.

FX기어자전거는 스프라켓기어가 내장된 에프엑스기어가 가장 큰 특징이다. ‘자전거용 가속기어’로 가속과 감속을 운전자가 원하는 모드로 변환할 수 있다.

FX기어의 기어기술은 자전거 스프라켓기어를 1회 회전하면 3배속 속도가 가능하게 만든다. 자전거 전용 가속기어 장치로 스프라켓에 내장된 기어가 3배속 속도를 내 3X TURBO로도 불린다. 이는 세계최초 자전거전용 기어가속장치 기술이다.

람보르기니 가문의 페루치오 람보르기니도 방문해 에프엑스기어바이크의 기술력을 인정하며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에프엑스기어바이크 한금채 대표는 지난 1일 서울 강남본사에서 페루치오 람보르기니 일행과 미팅을 가졌다. 이날 자리에는 양측 주요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페루치오는 에프엑스기어바이크가 탑재된 자전거를 약 20여 분 직접 시승했다. 다양한 상황에서의 자전거 상태 측정과 속도, 안정감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했다.

이탈리아 MOTO GP 챔피언이기도 한 페루치오는 시승 후 “에프엑스기어바이크가 매우 놀라운 기술력을 갖췄고 이 기술은 시장의 향후 패러다임을 바꾸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페루치오는 “직접 시승해 보니 더욱 관심이 가며 향후 좀 더 깊은 논의를 진행해 보자”고 말했다. 또한 페루치오는 한 대표에게 기회가 된다면 이탈리아에서 최고의 자전거를 함께 만들어 보자고 제안했다.

한 대표는 “람보르기니와 향후 전 세계 시장에 성공적인 사업을 위한 긴밀한 협의를 하기로 서로 약속됐다. 람보르기니 가문의 3세, 페루치오 람보르기니와 만나 기술협약 논의까지 했다. 평소부터 람보르기니 가문을 존경했다. 람보르기니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차를 개발했고 에프엑스기어바이크도 세계에서 가장 빠른 자전거를 만드는 것이 목표다. 전 세계로 사업확장을 하기위해 이태리 최고의 브랜드인 람보르기니와 함께 하고 싶다”고 답했다.

FX기어자전거의 3X TURBO는 크랭크 및 스프라켓 빈 공간 속에 가속 기어를 내장하는 방법으로 앞 크랭크 직경을 작게 해 운동에너지를 증가시키게 된다. 작은 바퀴자전거로도 고속주행이 가능하게 된다.

에프엑스기어바이크의 기어기술력이 알려지면서 페루치오를 비롯해 세계 각국의 바이어들이 찾아들고 있다. 중국 에어차이나와 정식계약을 체결 했으며, 월마트 미국본사와도 공급 계약 직전에 있다.

한편, 전국 체인점을 모집에 들어간 에프엑스기어바이크는 장거리용 자가충전식바이크 개발에도 성공했다. 에프엑스기어바이크의 자가 충전식 전기 자전거는 2개의 배터리를 이용해 상호 번갈아 충전하는 시스템이다. 페달을 밟으며 발생하는 운동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전환시키는데, 에프엑스기어바이크의 전기 자전거는 한번 충전으로 최고 500~100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시중 자전거보다 10배 가까운 충전용량을 갖추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에프엑스기어바이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