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현대로템, 필리핀 아동센터·직업학교 증축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글로벌 사회 공헌 활동 일환

경남CBS 최호영 기자

노컷뉴스

(사진=현대로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로템이 필리핀 앙헬레스 지역 내 아동센터와 직업학교 증축공사를 지원한다.

현대로템은 최근 동방사회복지회와 함께 필리핀 앙헬레스 지역 내 위치한 사방가토바랑가이 아동센터 및 직업학교의 증축공사를 지원하고 증축식을 가졌다고 20일 밝혔다.

현대로템은 아동센터와 직업학교 도서관 시설 확장·개보수를 위한 기자재 구입비 2천만 원을 후원했다.

직원 70여명이 아이들의 교육 지원을 위해 자발적으로 기부한 학용품·도서 등 교보재 1천여점도 전달했다.

특히 직업학교에 있던 노후 도서관이 책장 등 새 기자재 도입과 보수공사를 거쳐 깔끔하게 정비돼 도서교육을 통한 지역 아이들의 학습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아동센터와 직업학교는 현지 아이들의 주요 교육 거점으로 이번 증축으로 더 나은 교육환경을 만드는데 일조하고자 한다"며 "필리핀 현지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지역사회와의 상생의 가치 실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로템은 지난해 1월 5천300억 원 규모의 필리핀 마닐라 전동차 108량 및 신호·통신·전력 등 시스템 턴키 사업을 수주한 이래 필리핀 지역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8월 아동센터 개보수, 급식지원을 시작으로 지난 7월에는 빈민아동 장학금 및 통학차량을 지원했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