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백석대 관광학부특성화사업단, 2017관광리쿠르팅엑스포 개최…30개 기업 참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JOB아라 Tourism 드론체험부스에서 학생들이 드론 조작법을 배우며 즐거워 하고 있다. /제공=백석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천안/아시아투데이 이신학 기자 = 백석대학교 관광학부특성화사업단은 1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교내 본부동에서 대학특성화사업(CK-1)의 일환으로 ‘2017관광리쿠르팅엑스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관광학부가 특성화사업에 선정된 2014년부터 시작돼 올해 4회째를 맞았으며, 특별히 올해는 재학생 아이디어 공모로 학부 재학생들이 행사를 직접 기획, 실행해 교육적인 효과까지 거둬들였다.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참여도 또한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기업채용면접 △가족기업홍보존 △자기소개서 컨설팅 △똑똑똑 JOB아라 △여행힐링콘서트 톡투유 △스피치마스터 △취업 레디 존 △관광기업분석 경진대회 기업썰전 등이다.

올해 행사에는 (주)모두투어, (주)그랜드코리아레저, (주)레드캡투어, (주)세중여행, 오프너디오씨주식회사, (주)힐튼호텔, ㈜호텔켄싱턴 등 30여 개 기업이 참여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기업 상담, 채용 면접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 실무를 진행하고 있는 관광경영학전공 이우진 주임교수는 “이번 관광리쿠르팅엑스포는 1, 2학년들에게는 진로탐색의 기회를, 3, 4학년들에게는 취업 준비 역량 배양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특별히 졸업을 앞둔 학생들이 좋은 결과를 내는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 관광학부는 2014년 교육부 특성화사업에 선정된 4년제 대학 중 유일하게 관광분야 대형 특성화사업에 선정됐으며, 2019년 2월까지 국고 지원을받는다. 더불어 2016년도 중간평가에서 우수특성화사업단, 2017년도 연차평가에서는 충청권 대학 중 2위에 선정됐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