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8 (토)

KDB나눔재단 '2017 KDB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주경제

백인균(왼쪽 열한번째) 산업은행 부행장이 지난 9일 서울 영등포구 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2017 KDB스타트업 데모데이'에 참석해 청년 창업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017 KDB스타트업 데모데이'가 지난 9일 여의도 KDB산업은행 본점에서 개최됐다.

산업은행 산하 KDB나눔재단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지난 7월 '2017 KDB 스타트업 프로그램'에 응모했던 486개 참가 신청팀 중 최종 7개팀이 참가해 IR을 실시했다. 이들은 앞서 10주간 창업지원 교육 및 팀별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받고, 단계별 과제 수행 평가를 통과했다.

행사에서는 창업 관계자 및 대학생 창업 동아리 회원 등 600여명의 청중이 참석한 가운데 각 팀별 성과발표회가 열렸다. 엔젤 투자자 및 벤처 기업가 등으로 구성된 전문 심사 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대상 1억원 등 총 2억원의 사업비가 전달됐다.

올해로 5년째인 KDB스타트업 프로그램은 국내 우수 예비·초기 창업자 육성과 함께 건전한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차별화된 창업지원 내용으로 꾸며져 있다. 지난 4년간 총 43개 우수 스타트업을 배출하고, 142명의 고용을 창출하는 한편 외부 기관으로부터 119억원의 투자 유치 성과 등을 거뒀다. 누적 매출액은 286억원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적정기술을 활용해 동남아시아 시장에 진출하려는 스타트업들을 발굴·지원하는 프로그램도 신설했다. 또 해외 선진창업교육(I-Corp 교육방법론)을 도입해 전국 12개 대학에서 실무 기반 창업 교육 및 교육자 양성 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백인균 산업은행 부행장은 "앞으로도 산업은행은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이들의 성장(스케일업)을 지원해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우리나라 창업 환경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노경조 기자 felizkj@ajunews.com

노경조 felizkj@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