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
내년 2~6월 총 18회 진행…해외 연수 기회도
내년 1월 31일까지 참가 신청 접수
【서울=뉴시스】김승모 기자 = 코트라(KOTRA·사장 김재홍)는 해외진출에 관심 있는 국내 기업 최고경영자(CEO)의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18 글로벌 CEO 아카데미'를 개설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내년 2월 14일부터 6월 27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1회씩 총 18회 강의와 워크숍, 해외연수 등으로 구성된다.
강의는 전세계 86개국 127개 해외무역관을 보유한 코트라만의 강점이 접목된 '글로벌 시장의 이해와 진출전략'을 주제로 진행된다.
미국과 중국, 일본을 비롯해 대륙별 주요 신흥시장에 대해 해당 지역에서 오래 근무한 코트라 지역전문가가 직접 생생한 현장중심의 강의를 한다. 대륙별 주요 신흥시장은 아시아 지역은 인도, 베트남, 인도네시아로 이뤄지면 중동은 사우디아라비아, 이란, 터키가, 중남미 지역은 멕시코, 브라질, 아르헨티나 등이다.
이번 과정은 국내 최고 전문가들로부터 글로벌 CEO가 되기 위한 인문과 경영, 소양 교육과 참가자간 실질적인 네트워킹을 위한 워크숍, 현장방문 해외 연수도 이뤄진다.
한상곤 코트라 아카데미 원장은 "이번 2018 글로벌 CEO 아카데미는 핵심시장에 대한 최신 정보와 풍부한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한 현장형 강의, 글로벌 리더십을 위한 프로그램 등 삼박자를 갖춘 명품 CEO 교육과정"이라면서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중견기업 경영자에게 가장 유익한 맞춤형 교육과정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2011년에 처음 시작된 코트라 글로벌 CEO 아카데미는 국내 제조 및 서비스기업 CEO뿐만 아니라 유관기관 간부급 인사 및 관련 전문가 등도 참가 가능하다.
신청은 내년 1월 31까지 이메일 및 팩스로 가능하고 올해말까지 조기등록하거나, 코트라 핵심고객, 동일기업 복수참가는 10% 할인된다. 문의는 코트라 아카데미(02-3497-1185 또는 1656)로 하면 된다.
cncmomo@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