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장분석, 인문·경영·소양교육 등 현장형 프로그램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KOTRA가 해외진출에 관심 있는 국내 기업 최고경영자의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18 글로벌 CEO 아카데미'를 개설한다고 13일 밝혔다.
교육과정은 내년 2월 14일부터 6월 27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1회씩 총 18회의 강의와 워크숍, 해외연수 등으로 구성된다.
강의는 '글로벌 시장의 이해와 진출전략'을 주제로 미국, 중국, 일본과 대륙별 주요 신흥시장에 대해 KOTRA 지역전문가가 현장중심의 강의를 제공한다. 또 글로벌 CEO가 되기 위한 인문·경영·소양도 교육한다. 참가자간 네트워킹을 위해 교육생은 물론 250여개사에 달하는 선후배 기수 간 융합교류 워크숍과 이슈시장 현장방문 해외연수 등도 준비돼 있다.
2018 글로벌 CEO 아카데미는 이번이 7기 모집으로 국내 제조, 서비스기업 CEO뿐 아니라 유관기관 간부급 인사와 관련 전문가 등도 참가 가능하다. 신청은 내년 1월 31일까지 이메일과 팩스로 받으며 조기등록(올해 12월말까지), KOTRA 핵심고객, 동일기업 복수참가는 10% 할인된다.
한상곤 KOTRA아카데미 원장은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 중견기업 경영자에게 가장 유익한 맞춤형 교육과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