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6 (토)

섬유유연제 11종 품질 성능 시험…2종류에 개선 조치 권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제 365]

한국소비자원이 대형 할인마트에서 판매되는 섬유유연제 11종을 대상으로 품질 성능을 시험한 결과 모든 제품의 정전기 방지 기능이 천연 소재에는 우수한 반면 폴리에스터 소재에는 미흡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탁물 5kg을 한 번 세탁하는 데 드는 비용은 롯데쇼핑의 '초이스엘 세이브'가 47원으로 가장 저렴했고, '펠체아주라'가 4.6배 정도 비싼 216원으로 조사됐습니다.

소비자원은 제품의 용기와 뚜껑의 잠금 부위에서 유연제가 새어 나온 이마트 노브랜드와 무궁화 제품 두 종류에 대해 해당 업체에 개선 조치를 권고했습니다.

---

한국과 중남미의 경제협력 활성화를 위한 제4차 '한·중남미 비즈니스 서밋'이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렸습니다.

기획재정부와 미주개발은행이 함께 주최하는 이번 행사에는 김동연 경제부총리와 알베르토 모레노 미주개발은행 총재 등 한국과 중남미의 정부와 기업, 금융기관의 고위급 인사 600여 명이 참석해서 경제협력 현안과 협력 방향을 논의했습니다.

---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미납 통행료를 납부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앱 '통행료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지금까지 미납 통행료는 후불 하이패스카드나 계좌이체를 통해 납부할 수 있었지만, 새 앱을 이용하면 신용카드나 가상계좌를 통해서도 낼 수 있습니다.

---

롯데호텔은 오는 27일부터 열흘간 서울 명동 국제아트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2012년 이후 5회째를 맞는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대한민국 대표작가 50인의 회화, 영상, 조각 등을 명동 거리 곳곳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김범주 기자 news4u@sbs.co.kr]

☞ [나도펀딩] 병원 어린이 환아복 후원하기
☞ [취재파일 스페셜] 5.18 헬기 사격, 조종사의 증언
※ © SBS & SBS I&M.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