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김포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김포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의정부=뉴시스】배성윤 기자 = 경기도 김포 평화누리길 걷기행사가 1000여 명의 참가자들이 몰린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경기도는 도와 김포시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해 지난 21일 평화누리길 1코스 염하강 철책길에서 평화누리길 걷기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철책을 넘은 평화의 선율'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는 김포 대명항의 함상공원을 출발해 부래도를 지나 덕포진 둘레길을 거쳐 다시 함상공원으로 들어오는 8㎞의 순환형 코스로 진행됐다.

특히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코스를 따라 마련돼 참가자들로부터 인기를 끌었다.

먼저 덕포진 장미터널을 따라 걸으며 7080가요를 들을 수 있었던 '추억의 음악터널'은 중·장년층 참가자들의 감성을 적시기에 충분했고, 코스 중간중간마다 펼쳐진 색소폰·바이올린 연주도 깊어가는 가을 분위기에 안성맞춤이라는 반응이었다.

이 밖에 걷기행사가 끝난 뒤 함상공원에서는 가수 안치환, 신효범 등이 출연하는 '김포 평화음악회'가 개최되어 참가자들은 걷기행사 이후에도 대명항에 머무르며 음악회를 즐겼다.

이날 행사에는 이재철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 유영록 김포시장, 2017년 평화누리길 홍보대사 배우 박철민 등도 함께하며 자리를 빛냈다.

이재철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평화누리길에는 자연과 역사가 만든 다양한 비경들이 숨겨져 있다"며 "걷기에 좋은 가을철을 맞아 가족과 함께 평화누리길에서 많은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평화누리길 걷기행사는 김포·고양·파주·연천의 DMZ 일원 4개 시·군을 잇는 최북단 트레킹 코스인 평화누리길에서 개최되며, 건강한 걷기문화 확산과 DMZ 일원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0년부터 실시해온 행사이다.

shinybae@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