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충남도, 다문화가족에 한국형 도로명주소 홍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충남도, 다문화가족 도로명 주소 홍보


【홍성·예산=뉴시스】유효상 기자 = 충남도가 다문화가족에 한국형 도로명주소를 홍보하고 있다.

도는 21일 공주대학교 옥룡캠퍼스에서 열린 제8회 충남다문화 한마음 경연대회 행사장에서 다문화가족들을 대상으로 ‘도로명주소 홍보관’을 운영, 호응을 얻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도로명주소 홍보관은 낯선 곳에 정착하는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실생활에 필요한 길 찾기 방법 등을 도로명주소 안내시설물을 통해 설명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특히 우리 집 도로명주소 써보기 등 이벤트를 실시해 참여가족에게 홍보물을 전달함으로써 참여율을 높였다.

도는 이날 홍보관에서 도로명주소 사용방법 안내 홍보물을 중국어, 베트남어, 일어, 영어 등 4개 국어로 제작해 한국형 주소체계, 안내시설 등의 이해를 높이고 현장에서 도로명주소를 직접 검색해 알려주는 민원상담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다문화가족들은 “한국 거리환경에 익숙지 않아 길 찾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정확하게 길을 찾는 방법을 알게 됐다”며 감사를 표했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센터와 연계해 도내 4만 명의 다문화가족들에게 도로명주소 사용법 등 길 찾는 방법을 알려 한국생활의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yreporter@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