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의대 변정환 명예총장이 특강을 하고 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대구한의대 변정환 명예총장이 특강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기초교양대학은 19일 오후 바이오센터 강당에서 재학생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 설립자인 향산(香山) 변정환 명예총장을 초청해 “대자연과 건강”이란 주제로 명사초청 특강을 실시했다.
변정환 명예총장은 “인생을 살아가면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 깨달아야 한다. 특히 한분야에서 앞서야 다른 분야에서도 앞설 수 있다.”면서“학생들도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고 하루 5분 정도 자신이 가장 희망하는 일에 투자해 꼭 목표를 이루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건강이 중요하다면서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선 매사에 긍정적이고 낙천적인 사고와 가능한 육류를 피하고 제철 과일과 채소 섭취 등 개인 건강을 유지하라고 강조했다.
우리나라 한의학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해온 변정환 명예총장은 경희대 한의학박사, 서울대 보건학박사, 태국아세안 스콜라대학 명예경영학박사를 수여받았으며, 대한한의사협회장, 국제동양의학회장, 한국유교학회장, 대구한의대 총장을 역임하고 현재 대자연사랑실천본부 이사장에 재임하고 있다.
포상으로는 대통령국민포장, 5.16민족상, 대구경북 봉사대인상, 국제라이온스훈장 등을 수상하였으며, 저서로는 자연의 길 사람의 길, 시련을 딛고 밝은 세계로 등 10여 편이 있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재학생들에게 폭넓은 사회지식과 세계적인 글로벌마인드 개발을 위해 사회, 문화, 경제, 교육 등 사회 전 분야의 저명인사를 모시고 명사초청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