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청도군 '2017 일자리(창업) 박람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도=국제뉴스) 권상훈 기자 = 경북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신규고용 창출과 구인취업난 해소를 위해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청도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2017 청도군 일자리(창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국제뉴스

청도군 ‘2017 일자리(창업) 박람회’개최(사진제공=청도군)


청도군 ‘2017 일자리(창업) 박람회’개최(사진제공=청도군)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청도군 일자리(창업) 박람회에는 사전조사를 통해 참여 희망 의사를 밝힌 약 20여개의 청도군 소재 구인업체를 대상으로 기업홍보 기회를 제공하고 행사장에 각 기업별 면접 채용관을 설치하고 참가기업과 구직자간 1:1 현장면접을 실시한다.

또한, 행사 당일 청년과 중장년층 구직자를 위한 취업컨설턴트와의 개별 취업상담 및 취업관련사업실업급여 안내, 일자리정보 제공, 직업심리검사 등의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청도군 귀농귀촌 지원사업 및 6차산업 창업지원사업 안내, 사회적경제기업 홍보를 위한 공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현장 면접을 위한 구인구직 매칭, 입사지원용 증명사진 무료촬영인화, 이미지 메이크업, 건강검진 및 상담, 네일아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관을 운영한다.

청도군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새마을 직공장협의회, 청도상공인협의회, (사)풍각농공단지협의회, 자원봉사센터 등 지역단체 뿐 아니라 경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 경산상공회의소, (사)지역과 소셜비즈 등 일자리 관련 유관기관과의 정보교류 및 협업을 통해 지역 고용창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구인기업-구직자간 미스매치(mismatch) 해소를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취업난이 심화되고 있는 지금 같은 시기에 이번 일자리(창업) 박람회를 통해 구인기업과 구직자가 서로 윈윈(win-win)할 수 있는 상생의 장을 마련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