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음성군, '인허가 등록면허세 납부 안내 문자 시스템' 구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음성=국제뉴스) 김윤수 기자 = 충북 음성군이 충북도내 최초로 인허가 등록면허세 납부를 위해 민원인이 여러 부서를 왕래하여야 했던 절차를 대폭 개선한 '인ㆍ허가 등록면허세 납부 안내 문자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그동안 민원인은 인허가 부서에서 인허가 신청 처리가 완료되면, 등록면허세(면허) 납부를 위해 세무부서에서 고지서를 발급받아 은행에 납부 후 다시 인허가 부서를 방문하여 인허가증(면허증서)을 교부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에 군은 인허가 등록면허세 방문민원을 최소화하기 위해 '인ㆍ허가 등록면허세 납부 안내 문자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

이 시스템은 인허가 부서의 인허가 민원서류가 완료되면, 세정과에서 등록면허세를 부과 입력하고 자동으로 납부안내 문자를 민원인에게 전송되게 했다.

민원인은 집안에서 편안히 가상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등록면허세를 납부할 수 있어 군청을 재차 방문해야 했던 수고를 덜게 됐다.

박태규 세정과장은 "음성군의 지속적인 공장등록 증가, 산업단지 개발 등 각종 인허가 관련 등록면허세(면허분) 신고 건수가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이 시점에, 민원인 눈높이에 맞춘 등록면허세 무방문 시스템 도입으로 민원인들에게 좀 더 편리하게 인허가 등록을 받을 수 있게 돼 군정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