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경기도 도시재생대학 하반기 심화참여과정 입학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도시재생대학 입학식(사진제공=경기도시공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도시재생대학 입학식(사진제공=경기도시공사) (경기=국제뉴스) 박진영 기자 =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19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2017년도 경기도 도시재생대학 하반기 심화참여과정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입학식에는 입학생 115명, 튜터(분임강사) 및 보조튜터 16명이 참석했으며, 연세대 이제선 교수의 ‘도시재생의 이해’ 특강 및 팀별 소통을 위한 팀빌딩과 소통워크숍으로 진행됐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주민, 공무원 등 도시재생 주체의 역량강화와 도시재생 저변확대를 위해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최하는 도시재생 교육과정으로 상반기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실시되는 것으로, 고양, 부천, 안산 등 5개시 8개팀, 115여명이 신청해 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심화참여과정은 소그룹 중심의 이론과 실습 병행 프로그램으로써 15명 내외의 팀원에 도시재생 전문가인 튜터를 배정해 수강생이 희망하는 지역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육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한 수강생은 대상지 답사를 시작으로 해당지역의 문제점 및 현황을 분석하고, 다양한 의견 교환을 통해 도시재생계획을 직접 세워 볼 예정이며, 교육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전문가 특강과 우수사례 견학 등이 병행된다.

이번 심화참여과정은 19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8주간 진행되며, 최종성과에 대해 창의성, 적정성, 활용성, 발표 완성도를 평가하여 우수작 입상 3팀에게 경기도지사 표창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