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6 (수)

권영진 대구시장, '4차산업혁명 청년체험단'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는 지역 청년들에게 글로벌 신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도전정신 함양과 창의적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4차산업혁명 청년체험단' 참가자를 20일부터 모집한다.

청년체험단은 세계 최대 전시회인 CES2018과 첨단 기술의 성지인 실리콘밸리를 방문 체험하며, 이를 통해 대구지역 내 청년들의 창의활동 확산과 창업 촉진의 계기가 될 전망이다.

대구시는 미국 왕복항공료 및 숙식, 현지 프로그램 참가비용 일체를 지원하며, 오는 11월1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인원을 대상으로 평가를 통해 최종 30명의 청년을 선발한다.

선발된 참가자들에게는 IoT, VR, 드론, 3D프린팅등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사전교육을 제공하고, CES2018 개최기간과 연계하여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민등록주소지가 대구인 만 39세 이하 청년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등록주소지가 타 지역이지만 대구 소재 대학교의 재학생과 창업기업 대표ㆍ예비창업자*도 지원 가능하다.

창업기업 : 창업 후 5년 이내. 예비창업자 : 2017년 12월 31일 이전 창업 예정자

대구시 홍석준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은 새로운 세상에 대한 도전이다. 이번 청년체험단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이 지역을 넘어 세계로 나아가길 바라며, 지역사회 혁신과 성장동력 창출의 주체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