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경찰의 날 기념 '제30회 어울림음악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포=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경찰대학(학장 치안정감 서범수)은 경찰의 날을 기념하여 20일 오후 8시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어울림음악회」를 개최한다.이번 음악회는 이철성 경찰청장을 비롯한 경찰 가족과 협력단체 등공동체 치안의 주역과 일반국민 등 3,000여명을 초청하여, 경찰다운 경찰, 국민을 위한 경찰로 거듭나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했다.

공연은 경찰교향악단과 협연자, 가수 등을 중심으로 정통 클래식과 뮤지컬, 성악 등 초청객 모두가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조화롭게 편성했다.

1부 공연은 경찰교향악단의 '캔디드 서곡', '불새' 연주와 바이올리니스트 김다미의 '카르멘 환상곡' 협연으로 격조 있는 정통 클래식 음악의 진수를 선보이며, 이어지는 2부는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의 '대성당들의 시대' 성악 중창과 함께 가수 정선아, 김준수의 뮤지컬 협연이 이어져 안무와 노래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어울림음악회」는 지난 1987년, 경찰의 날(10. 21.)을 기념하는 경찰교향악단의 정기 연주회 성격인‘민경친선음악회’로 시작했으나, 2006년부터는 국민에게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 경찰관과 가족, 일반 국민들이 함께 관람하며, 화합하는 취지의 '어울림 음악회'로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