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삼성전자,HW-SW 결합IoT용 보안 솔루션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강필주 기자] 삼성전자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결합한 IoT(사물인터넷)용 보안 솔루션을 선보였다.

삼성전자의 보안 솔루션은 하드웨어인 보안 IC와 소프트웨어를 아우르는 턴키 솔루션(Turn-key solution)이다. IoT 관련 기업들이 보안 문제를 보다 쉽게 해결 하고 적기에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삼성전자는 기대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보안 IC는 해킹 시도를 감지하는 즉시 동작을 중단시키고 리셋 시켜 IC안에 저장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또 삼성전자는 업계 최초로 ‘보안 IC’제품에 ‘45나노 임베디드 플래시(eFlash)’를 적용해 성능과 편의성도 높였다.

임베디드플래시는 소프트웨어 변경이 어려운 EEPROM 방식의 단점을 개선한 내장 메모리다. IoT 제품을 개발하는 이들이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자유롭게 설치하고 수정 할 수 있고 데이터 처리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삼성전자는 보안 IC의 최적화된 자체 소프트웨어도 함께 제공해, 개인인증, 보안키/인증서 저장, 암호화/복호화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기기간 또는 기기와 서버/클라우드 간 보안키와 인증서를 안전하게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18일부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삼성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보안 IC 및 개발자용 보드를 공개할 예정이다. /letmeout@osen.co.kr

[사진] 삼성전자 제공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