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김해시, '도시재생추진단 전략회의'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김해시) 김해시는 지난 18일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성공적 추진을 위한 “도시재생추진단”을 구성하고 첫 번째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김해시) 김해시는 지난 18일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성공적 추진을 위한 "도시재생추진단"을 구성하고 첫 번째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김해=국제뉴스) 이진우 기자 = 경남 김해시는 지난 18일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성공적 추진을 위한 "도시재생추진단"을 구성하고 첫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신대호 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전략회의는 시 관계공무원과 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 전문가 등 20여명이 참석해 도시재생 뉴딜정책 방향 및 김해시 도시재생 뉴딜사업계획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됐다.

'김해시도시재생 추진단'은 신대호 부시장을 추진단장으로 사업 총괄부서인 도시디자인과 외 13개 부서장으로 구성했다.

추진단은 앞으로 도시재생 뉴딜사업 및 연계사업 발굴 등 도시재생 관련 업무를 총괄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전략회의에서는 도시재생 뉴딜정책 방향과 올해 추진되는 시범사업 선정계획에 따른 신규 사업 발굴에 대한 활발한 논의를 벌였으며, 향후 5년간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부서간 협업을 통한 스마트시티 조성 등 연계사업을 발굴해 김해시만의 차별화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하는 데 노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시는 지난 8월부터 신규 사업대상지를 발굴하고 도시재생대학 운영 및 주민협의체를 통한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선제적 대응을 위해 발 빠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대호 김해시 부시장은 "정부의 도시재생 정책에 발맞춰 도시재생추진단을 본격 운영해 지역 특성에 맞춘 김해시만의 특화된 사업계획을 수립해 내실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