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전북 호원대학교, 제1회‘2017 도전! 독서골든벨’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인당도서관이 대학 내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난 18일 오후 3시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1회 ‘2017 도전! 독서골든벨’을 개최했다.

호원대 인당도서관(관장 김미형)은 ‘데미안(헤르만 헤세 저)’을 출제 지정도서로 선정하였으며, 행사 참가자는 개교 40주년을 맞이하여 선착순 40명(학과별 5명 이내)으로 참가등록을 완료했다.

참가등록을 완료한 신청자 전원에게는 독서골든벨 준비를 위해 지정도서인 ‘데미안’을 각 1권씩 증정했다. 호원대 ‘2017 독서골든벨’ 대회는 O/X문제, 객관식, 단답형 주관식으로 40여 문제를 출제하며, 총 상금 100만원을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도서관장 김미형 교수는 “대학 내 독서문화 활성화를 통해 ‘독서골든벨’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고, 함께 어울려 소통하는 독서 문화가 형성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 최후의 1인은 사회복지학과 1학년 문정윤 학생에게 돌아갔다.

호원대 인당도서관은 1996년 지상 6층의 현대식 건물로 개관했으며, 현재 45만여 권(2017. 3. 1. 기준)의 단행본 도서를 소장하고 있다. 또한 자료열람실과 전자정보실 등 자율학습과 토론, 정보 수집 및 공유를 위한 학습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