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태풍경로] 갈대같은 제21호 태풍 '란', 우리나라엔 언제쯤 영향을 미칠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태풍경로] 갈대같은 제21호 태풍 '란', 우리나라엔 언제쯤 영향을 미칠까?

17일 오전 태풍경로 관련 기상청에 따르면 제21호 태풍 '란'은 17일 오전 06시 현재 필리핀 팔라우 북쪽 약 450km 부근 해상에 위치해 있습니다. 태풍 '란'’은 현재 진행방향은 북서쪽으로 17일 현재 태풍경로를 따라 진행하고 있는 태풍의 속도는 5km/h로 매우 느린 편입니다. 중심기압은 994hPa이고 중심부근 최대풍속은 21m/s입니다.

현재 태풍의 이동 속도가 워낙 느려서 태풍경로 전망은 아직 확정을 짓기에는 이른 감이 있고, 태풍경로 또한 불확실하지만 현재의 추세대로 북상할 경우 태풍 '란'은 일본 중서부를 향하고 있습니다. 태풍경로가 우리나라를 남북으로 관통하면서 가을걷이에 크게 영향을 미칠 수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이에 기상청은 태풍의 이동경로가 매우 유동적일 수 있어 추후 발표되는 기상정보에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란의 경로는 17일 강도가 약하고 소형이던 태풍이 18일과 19일 필리핀 마닐라 쪽으로 이동하며 세력을 키워 강한 강도의 태풍이 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세력을 키운 태풍경로는 20일과 21일 일본 쪽으로 방향을 틀면서 중형 크기의 매우 강한 강도의 태풍으로 커질 가능성이 있다고 기상청은 예보했습니다.

19일 3시에는 태풍경로가 필리핀 마닐라 동쪽 1140km 부근 해상을 지난 것으로 보입니다. 20일 3시쯤 태풍경로는 필리핀 마닐라 동북동쪽 1130km 부근 해상을 지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20일부터는 태풍의 크기가 매우 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