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공식] '킹스맨2', '킹스맨' 이어 역대 청불 외화 흥행 2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킹스맨: 골든 서클' 포스터 © News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정유진 기자 = 영화 '킹스맨: 골든 서클'이 장기 흥행을 이어나가며, 2017 청불 영화 전체 최고 흥행작에 등극했다. 또한 전편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에 이어 역대 청불 외화 흥행 2위에 등극, 대한민국이 가장 사랑하는 청불 외화 시리즈로 각인됐다.

'킹스맨' 시리즈를 향한 관객들의 사랑이 연일 증명되고 있다. 지난달 27일 개봉한 '킹스맨: 골든 서클'은 10월 중순까지도 입소문에 힘입은 장기 흥행을 이어나가며, 연일 청불 영화 흥행 신기록을 경신 중이다.

'킹스맨: 골든 서클'은 역대 청불 영화 최고 오프닝, 100만부터 400만까지 최단 기간 돌파에 이어 역대 9월 개봉 외화 최고 흥행 등의 신기록을 써 내려가며, 탄탄한 흥행세에 힘입어 2017년 개봉한 청불 등급 영화 중 최고 흥행작에 등극했다.

또한 역대 청불 외화 흥행 1위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2015)에 이어 2위에 오르며 '킹스맨' 시리즈가 나란히 선두에 섰다. 청불 등급 전체 스코어 역시 '내부자들' '아저씨' '킹스맨: 시크릿 에이전트' '타짜' '추격자' 등을 이어 6위에 등극, 10위권 내 외화는 유일무이하게 '킹스맨' 시리즈만이 포진돼 눈길을 끈다.

'킹스맨: 골든 서클'은 비밀리에 세상을 지키는 영국 스파이 조직 킹스맨이 국제적 범죄조직 골든 서클에 의해 본부가 폭파당한 후 미국으로 건너가 만난 형제 스파이 조직 스테이츠맨과 함께 골든 서클의 계획을 막기 위한 작전을 시작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스파이 액션 블록버스터다.

eujenej@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