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7 (금)

병원·약국·캠핑장…고속도로휴게소 이색 서비스 '눈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이봉준 기자 = 병원과 약국, 애견 놀이터, 오토캠핑장, 세차장, 쇼핑몰, 미니 골프장….

열흘 간 추석 황금연휴를 앞두고 귀성·귀경길 장거리 운전으로 지친 심신을 달래줄 이색 고속도로 서비스들이 눈길을 끈다.

한국도로공사는 다음 달 추석 연휴를 앞두고 고속도로 휴게소 이색 서비스를 21일 소개했다.

연합뉴스

진료를 받을 수 있는 경부선 안성(서울 방향)휴게소 안성맞춤의원
[도로공사 제공=연합뉴스]



경부선 서울 방향 안성휴게소에는 전국 처음으로 병원이 설치됐다. 내과, 외과, 피부과, 정형외과, 소아청소년 등의 진료 과목으로 토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료한다.

경부선 부산 방향 망향휴게소 등 10개 휴게소에는 약국이 있다. 추석 연휴 장거리 이동으로 인한 멀미와 과식·소화불량 등에 대한 구급약품을 구입할 수 있다.

동해선 동해 방향 구정휴게소에는 오토캠핑장이 마련돼 있고, 동해휴게소와 속초 방향 옥계휴게소에는 동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어 바다 경관을 즐길 수 있다.

연합뉴스

약국이 있는 영동선 덕평 자연휴게소
[도로공사 제공=연합뉴스]



영동선 덕평휴게소는 애견 체험학습장 등 다양한 애견 관련 시설이 갖춰져 있다. 경부선 서울 방향 죽암, 서해안선 목포 방향 서산, 남해선 부산 방향 진주, 순천완주선 전주 방향 오수 휴게소에도 반려견이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있다.

서해안선 서울 방향 고창고인돌휴게소에는 9홀 규모 미니 골프장이 있다. 나무채로 나무공을 치는 방식의 파크골프장으로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영동선 서창 방향 용인휴게소 등 9곳에서는 세차도 가능하다. 귀성길에 미처 세차를 하지 못했거나 귀경길에 성묘, 장거리 운행 등으로 더러워진 차량을 정비할 수 있다.

연합뉴스

세차시설이 있는 경부선 죽전(서울 방향)휴게소
[도로공사 제공=연합뉴스]



추석빔을 장만할 수 있는 휴게소도 있다. 서해안선 통합형 휴게소인 행담도에는 대형 쇼핑몰인 모다아울렛이 입점해 있어 정장부터 스포츠의류까지 폭넓은 쇼핑을 할 수 있다.

경부선 기흥휴게소, 중부선 마장프리미엄휴게소, 덕평휴게소 등에서도 아웃렛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신재상 한국도로공사 사장 직무대행은 "교통 및 편의시설 발달로 반나절 생활권이 가능해지면서 고속도로 휴게소가 하나의 생활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고속도로 휴게소를 고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복합 휴게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joon@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