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6 (목)

롯데하이마트, 전국 독거 어르신들에 송편 나눔 봉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롯데하이마트가 추석을 앞두고 전국 독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송편 나눔 행사를 진행하는 한편, 음식박스를 전달했다. 21일 성동노인종합복지관에서 ‘롯데하이마트 샤롯데 봉사단'원들과, 성동노인종합복지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가 추석을 앞두고 전국 독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송편 나눔 행사를 진행하는 한편, 음식박스를 전달했다.

롯데하이마트 임직원으로 구성된 ‘롯데하이마트 샤롯데 봉사단'은 21일 서울 성동노인종합복지관에서 독거 어르신들과 함께 송편을 빚으며 말벗이 돼 드렸다.

또 ‘롯데하이마트 샤롯데 봉사단'은 짝을 지어 어르신 홀로 사시는 댁을 직접 방문해 ‘음식박스’를 추석 선물로 전달했다. ‘음식박스’에는 송편을 비롯해 곰탕, 깻잎 등 간편식을 포함한 총 8가지 음식이 담겼다. 음식박스는 독거 어르신 총 100가구에 돌아간다. 이번 행사는 서울 성동노인종합복지관과 연계해 진행했다.

앞서 ‘롯데하이마트 샤롯데 봉사단'은 지난해에도 두 차례 복지관을 방문해 지역내 독거노인 어르신을 위한 선풍기와 안마기, 난방가전을 기증한 데 이어, 올초에는 설을 맞아 명절음식을 담은 음식박스를 전달하기도 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전국의 320여 조손가정 아동과 결연을 맺고 후원하는 '행복3대 캠페인'을 2006년부터 실시해오고 있으며, 2015년부터는 미혼모·한부모가족시설, 장애인, 저소득층 아동 등 도움이 필요한 다양한 이웃을 대상으로 기증 및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