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5 (수)

교촌치킨, 신메뉴 '교촌라이스세트'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교촌치킨이 ‘쌀’로 만든 신메뉴 ‘교촌라이스세트’를 21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국내산 쌀로 만든 튀김옷으로 오래가는 바삭한 식감이 특징으로 치킨의 다양한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3가지 매력의 디핑소스가 함께 제공된다. 여기에 웨지감자가 세트로 함께 구성돼 보다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디핑소스 3종은 ‘허니갈릭’, ‘크림치즈’, ‘겉보리 소금’으로 교촌라이스의 매력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게 한다. ‘허니갈릭’은 꿀에 마늘을 갈아 넣어 달달하면서도 알싸한 맛을 낸다. ‘크림치즈’는 부드럽고 진한 크림치즈의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으며, ‘겉보리 소금’은 보리의 구수함이 은은하게 배어있어 바삭한 교촌라이스와 최상의 궁합을 자랑한다. 교촌라이스세트의 소비자권장가격은 1만9000원이다.

한편, ‘교촌라이스세트’ 출시 예고 바이럴 영상이 공개 후 유튜브 200만뷰를 돌파(9월20일 기준)하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이 영상은 닭과 쌀의 만남을 애틋하고 코믹한 러브스토리로 풀어냈다. 네티즌들은 ‘치킨 너무 먹고 싶다’, ‘신메뉴가 기대된다’, ‘광고를 끝까지 보긴 처음’ 등 교촌 신메뉴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보였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교촌라이스세트’는 각고의 노력과 오랜 기간의 연구개발 끝에 완성된 교촌의 역작이다”며 “쌀을 주 재료로 만든 치킨에 세가지 매력의 디핑소스를 더해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라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