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5 (수)

KCGP 경남센터,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포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경남센터(유승훈 센터장·이하 경남센터)는 오는 22일 창원시 회원구 3.15아트센터에서 '2017년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포럼'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지난 7월 13일 경상남도의회에서 '경상남도교육청 학생 도박중독 예방교육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이후 지역사회 내에서 청소년 도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경남센터에서 기획해 마련됐다.

학교 관계자, 학생상담 전문가, 정신건강 및 중독 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사행성 게임 및 청소년 도박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하고, 학생 도박문제 예방 체계에 대한 토론을 통해 청소년 도박문제 예방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계획이다.

또한, 경남센터를 비롯한 11개 중독 관련 유관기관이 한자리에 모여 경남지역 중독협의체 발족 선언문을 발표함으로써 4대 중독(도박, 알코올, 인터넷, 마약)에 대한 예방 및 치유 활동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경남센터는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가 지정하고 경상대가 위탁받아 운영하는 경남지역 도박문제 전문 상담치유기관이다.

도박문제를 가지고 있는 대상자와 가족은 누구나 365일 24시간 국번 없이 1336으로 전화하면 무료로 전문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