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부산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 개막···39개 직종 386명 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부산=뉴시스】허상천 기자 = 제34회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19일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과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에서 막이 올랐다.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는장애인의 기능향상과 취업기회를 확대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고용노동부와 부산시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주관한다.

오는 22일까지 나흘간 가구제작 직종 등 정규직종 20개와 시범직종 11개, 레저 및 생활기능직종 8개 등 총 39개 직종에 전국 17개 시·도 대표선수 386명이 참가해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룬다.

대회 정규직종 입상자에게는 금메달 1200만원, 은메달 800만원, 동메달 400만원, 장려 1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입상자를 제외한 나머지 선수들에게도 10만원의 참가 장려금이 지급된다.

또 메달 입상자는 해당 직종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필기 및 실기시험 면제 해택이 주어지며 제10회 국제장애인기능올림픽대회 국가대표 선발전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이번 대회 기간 중에는 에어부산㈜ 등 40개 업체가 참여하는 부산 장애인채용박람회와 부산교육청의 장애학생 진로설계 JOB 콘서트도 함께 열린다. 이를 통해 장애인들을 위한 일자리와 장애학생의 진로정보 제공의 장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기능올림픽대회 입상자 작품 전시, 드론체험, 네일아트, 스마트 캐리커처 등 각종 체험관 등을 운영하고 기능경기대회 관련 정보는 물론 볼거리·즐길거리를 마련해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장애인 기능축제의 장으로 꾸며진다.

고용노동부 김영주 장관은 “장애인들이 일자리를 통해 행복한 삶을 누리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잘 사는 사회가 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히고 “이번 대회에 참여한 선수들 처럼 더 많은 장애인들이 직업능력을 키우고 안정된 일자리를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eraid@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