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산건강생활지원센터 하반기 만성질환예방 프로그램 행복충전, 건강프림 개강식에 참석한 주민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고산건강생활지원센터 하반기 만성질환예방 프로그램 행복충전, 건강프림 개강식에 참석한 주민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수성구보건소 고산건강생활지원센터는 9월15일 오전 2층 보건교육실에서 만성질환 예방관리 프로그램인 '행복충전, 건강드림' 프로그램 개강식을 가졌다.
행복충전, 건강드림은 20세 이상 만성질환자 및 고위험군, 65세 이상 어르신이 건강한 인생을 누릴 수 있도록 만성질환예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100여 명을 대상으로 9. 15 ~ 11. 10 까지 매주 금요일에 운영될 프로그램은 보건소 사업과 건강 뇌졸중의 예방과 치료 미각측정 및 건강한 식생활 관리 심폐소생술 실습 건강을 부르는 음악이야기 퇴행성 관절염 예방 및 치료 스트레스 관리(건강한 웃음 건강한 생각) 혈압혈당총콜레스테롤 상담을 토대로 강의를 실시한다.
분야별 유명 전문가를 초빙해 이론 및 실습으로 다양한 건강정보를 체계적이고 실효성 있게 운영할 예정이다.
홍영숙 수성구보건소장은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성과 전문성을 갖춘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주민들의 향상된 건강관리 능력을 토대로 건강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