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제2기 DHC보건의료산업최고위과정 개강식에 참석한 회원과 내외빈이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대구보건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뉴스웨이 강정영 기자]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DHC보건의료산업최고위과정(이하, 최고위과정) 2기 개강식이 14일 오후 6시 라온제나호텔 5층 에떼르넬홀에서 열렸다.
1기 회원과 대학관계자를 포함한 100여명의 내외빈, 2기 회원 80명이 참석한 이날 개강식은, 남성희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대구시의회 최길영 부의장, 대구광역시 북구청 김철섭 부구청장, 대한적십자사 대구지사 송준기 회장 등의 축사가 이어졌다.
개강식 이후에는 대구경북연구원 이주석 원장이 기조연설을 했으며, 이어 영남대학교 음악대학 이현 교수와 오페라 공연팀이 베르디 오페라 라트라비아타(La Traviata - 椿姬) 갈라 공연을 했다.
오는 12월 7일까지 12주간 계속되는 2기 최고위과정은 보건, 의료, 교양 등 각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강사를 초빙해서 보건의료정책, 보건의료분야 환경변화에 따른 대응전략, 보건의료법률, 교양및 인문학 등의 전문프로그램 등으로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또, 과정 중에 오페라 관람, 워크숍, 심폐소생술 교육까지 다채롭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남성희 총장은 환영사에서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과 네트워크 강화로 지역사회 보건의료 및 산업 경영자와 전문가들의 미래 경쟁력을 향상 시키고 국내 보건의료발전에 초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구 강정영 기자 newswaydg@naver.com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