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거래소, 스타트업 기업정보 제공 늘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권수현 기자 = 한국거래소는 14일 'KRX 스타트업 마켓(KSM)' 등록기업에 대한 투자정보를 확대하고자 신용기술평가기관의 기술평가 내용 등을 추가로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거래소는 우선 내달 말부터 나이스평가정보의 KSM기업 기술평가정보를 KSM 홈페이지(ksm.krx.co.kr)와 KSM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투자자들이 볼 수 있도록 관련 시스템을 개발 중이라고 설명했다.

제공 예정인 기술평가정보는 기술평가등급, 사업역량과 경쟁력 등 기술평가 세부 결과, 기술분석 및 시장분석 정보 등이며 주요 주주와 사업현황, 경영진 정보 등 기업현황에 대한 내용도 포함된다.

거래소는 또한 오는 18일부터 KSM 등록기업이 자체 제작한 홍보 동영상을 홈페이지에 올려 투자자들이 참고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1차로 18개 기업의 동영상을 제공하고 참여 기업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KSM은 유망 스타트업(창업 초기 벤처기업)의 주식을 사고파는 전용 장외시장으로 작년 11월 개설된 모바일기반의 플랫폼이다. 현재 크라우드 펀딩 성공기업과 정책기관의 추천기업 등 총 69개사가 등록돼있다.

거래소 관계자는 "이전에는 KSM 등록신청 때 제출하는 기본적인 기업 정보와 사업현황, 의무 공시사항인 재무정보 정도만 공개돼 정보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있었다"며 "이를 보완하고자 투자자들에게 제공하는 투자정보를 확대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inishmore@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