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친절 교육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민원 친절 교육 (홍성=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김석환 홍성군수가 프랑스 출장 중인 가운데 하광학 부군수를 비롯한 공직자들이 군민들의 눈 높이 행정에 솔선수범하며, 대민접촉 공직자들은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고객감동을 위한 친절서비스 향상’을 주제로 지난 홍성군청 대강당에서 실시된 이번 2017년 하반기 민원담당 공무원 친절교육에는 군 본청과 읍ㆍ면의 민원담당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교육에는 교육훈련 전문기관인 ㈜행동과학훈련원 하동수 대표를 초청해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친절서비스 마인드 향상과 군민을 중심으로 한 인식의 전환과 민원인의 요구에 대한 전문적 대처, 직무 역량 강화를 주요 내용으로 진행했다.
상하반기 민원친절 교육 외에도 각 부서장을 중심으로 민원 응대교육을 실시한 결과 군은 민원행정 및 서비스 부분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로부터 2015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으로 재 인증 받고, 금년도 민원고객 만족도 조사결과 만족도 95.3%를 달성한 바 있다.
하광학 부군수는 민원인을 대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은 전문성과 친절 그리고 민원을 적극 해결하려는 민원처리 자세라고 강조했다.
또 민원담당공무원이 최선을 다해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실천해야 밝은 홍성 미래가 있는 홍성을 만들 수 있다며 그동안의 노고에 고마움을 표하고, 앞으로도 민원인들을 대할 때 항상 부모 형제와 같이 섬기는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당부하였다.
한편,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민원인을 내 부모, 형제, 자매’처럼 대하라는 군수님의 군정 방침에 발맞춰 군민이 만족하고 감동하는 친절행정서비스로 신뢰받는 친절 홍성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