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3 (수)

애플, 통신기능 탑재 ‘애플워치 시리즈3’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사진=애플 신제품 공개행사 생중계 화면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이어진 기자]

애플이 신제품 공개행사를 열고 신규 애플워치 시리즈3를 공개했다. 신규 애플워치 시리즈는 통신기능을 자체 지원하며 전작 대비 70% CPU 성능이 빨라졌다.

애플은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본사에 위치한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미디어 행사를 개최하고 애플워치 시리즈3를 공개했다.

애플워치 시리즈3의 가장 큰 특징은 셀룰러 통신을 지원한다는 점이다. 기존에는 블루투스 페어링만으로 사용할 수 있었지만 자체 통신기능이 내장돼 보다 편리한 통신 기능을 지원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애플워치 자체 통신 기능을 활용한 통화를 시연했다.

신규 애플워치의 성능 역시 좋아졌다. 전작 대비 CPU 성능은 70% 빨라졌다. 와이파이 성능 역시 85% 좋아졌다. 전력 효율성 역시 전작 대비 50% 좋아졌다.

팀쿡 CEO는 “애플워치는 롤렉스를 제치고 넘버원 시계 브랜드로 자리잡았다”면서 “소비자들의 애플워치 만족도는 97%에 달한다”고 자평했다.

통신 기능을 내장한 애플워치 시리즈3는 399달러로 책정됐다. 통신 기능을 제외한 애플워치 시리즈3의 가격은 349달러다. 한국은 1차 출시국에 포함되지 않았다.

이어진 기자 lej@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