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1 (화)

쾌적한 주거환경 자랑하는 파주 `해솔마을7단지롯데캐슬`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0일 부자롯데공인중개사사무소에 따르면, 파주시 '해솔마을7단지롯데캐슬'아파트 전용면적 59.12㎡(구 17.9평) 저층 매물이 지난달 30일 매매가 3억3000만원에 거래됐다.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에 위치한 해솔마을7단지롯데캐슬은 2014년 11월 입주한 최고 30층, 20개동, 총 1880가구 규모며, 전용면적 59.12㎡는 130가구다.

부자롯데공인 관계자는 "8.2 대책과 9월 추가대책으로 부동산 경기가 주춤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운정신도시는 다른 지역에 비해 호재가 많아 문의 및 거래가 꾸준한 편이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매물은 시세에 비해 저렴하게 나온 급매물로 매수자가 매우 만족하며 거래를 진행했다. 현재 동일 면적의 시세는 3억5000만원 정도로 이번 거래와 같은 금액으로 거래가 이뤄지기는 힘들다"고 거래스토리를 밝혔다.

이 단지는 운정호수공원에 둘러싸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운정호수공원에는 산책로, 공릉폭포, 아쿠아프라자, 에코토리움, 장미정원, 수변카페, 어린이놀이터, 우듬지탐방로숲속초화원 등이 갖춰져있어 주민들이 여가를 즐기기 좋다. 전망과 단지 내 조경 또한 뛰어나 인기가 높다.

교육시설로는 가온초, 지산중, 와동초, 해솔초, 해솔중, 해솔도서관 등이 도보 거리에 있다. 경의중앙선 운정역 역세권이다. 차량 이용 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으로 진입이 쉬워 서울 출퇴근이 편리하다. GTX 파주, 지하철 3호선 연장 등의 호재가 예정돼 향후 교통 인프라는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